우선 프로젝트 솔루션 생성후 생성되어지는 UIViewController 소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using System; using System.Drawing; using MonoTouch.Foundation; using MonoTouch.UIKit; namespace Xamarin { public partial class XamarinViewController : UIViewController { public XamarinViewController () : base ("XamarinViewController", null) { } /* * DidReceiveMemoryWarning 메소드는, 메모리 오류가 발생시 호출된다. */ public override void DidReceiveMemoryWarning () { base.DidReceiveMemoryWarning (); } /* * ViewDidLoad 메소드는, ViewController 이 생성되고 화면에 보여지는 시점에 호출된다. */ public override void ViewDidLoad () { base.ViewDidLoad (); } /* * ShouldAutorotateToInterfaceOrientation 메소드는, 컨트롤러의 회전에 대한 처리를 담당한다. */ public override bool ShouldAutorotateToInterfaceOrientation (UIInterfaceOrientation toInterfaceOrientation) { return (toInterfaceOrientation != UIInterfaceOrientation.PortraitUpsideDown); } } }
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UIViewController 를 생성할때, 기본적으로 위와같이 소스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집니다.
여기서 가장 중요한건, 생성자 부분과 ViewDidLoad 라는 메소드 부분 입니다.
호출 시점이, 해당 XamarinViewController 라는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할때,
먼저 생성자가 불러지게 되고, 그 이후 화면에 View가 로드 될때 ViewDidLoad 메소드가 호출이 됩니다.
UIViewController 의 LifeCycle 은 다음과 같습니다.
'프로그래밍 > C# MonoTouch (IOS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Label 을 통한 Hello World (0) | 2013.02.23 |
---|---|
UIViewController (0) | 2013.02.23 |
프로젝트 파일의 기본구성 (0) | 2013.02.23 |
개발전 학습해야할 선수지식 (0) | 2013.02.23 |
Xamarin Studio 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(0) | 2013.02.23 |